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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만들기

고객 만들기

세상에 좋은 마케팅 이론은 참 많습니다. 그럼에도 따라하기 쉽지 않고 내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.

더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케팅 이론을 잘 알지 못합니다.

 

어떤 마케팅 이론을 활용하더라도 공통적으로 원하는 것은 고객을 만드는 것입니다.

고객을 만들 수만 있다면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지요.

 

고객을 만들려면 고객을 찾아야 합니다. 아니면 고객이 내 사업을 찾아 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.

고객에게 내 제품을 소개하고 서비스를 알려야 합니다. 내 사업의 존재를 고객이 알아야 합니다.

고객은 내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.

사업을 한다면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어야 하고 고객의 요청을 들어야 합니다.

내 사업의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법은 사업마다 모두 다릅니다.

 

시작은 홈페이지입니다.

우선 내 상점을 여는 것입니다. 소매상 뿐 아니라  서비스 기업이라도 사업의 실체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.

요즘의 고객은 기초 정보를 알기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.

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알려 주세요. 그러면 고객은 신뢰합니다.

 

이것이 고객 만들기의 첫번째입니다.  – “고객은정확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.”

 

이제 홈페이지로 고객이 찾는 것을 제공하세요.  홈페이지는 항상 열려 있는 가게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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